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표포털

분야별 포털

누리집지도

환경

대형폐기물 결제실패 조치방법

대형폐기물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 안내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정책으로 인하여, 카드결제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결제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이용해 주시거나, 아래 상황별 조치방법대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방법을 진행하셨음에도 해결이 안 될 경우, 전자결제(토스페이먼츠)의 고객센터(1544-7772)로 문의 바랍니다.

전자결제 토스페이먼츠(Toss Payments) 고객센터: 1544-7772

  • 질문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
    답변
    크롬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드립니다.
    크롬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설정 화면 이미지
    1. 1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Experiments” 설정 화면으로 이동
    2. 2 samesite로 검색하여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3. 3 하단의 “Relaunch”(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
    4. 4 오른쪽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모든 쿠키 허용 설정 후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눌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결제 재진행
  • 질문
    엣지(edge)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
    답변
    엣지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드립니다.
    엣지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설정 화면 이미지
    1. 1 엣지 주소 입력란에 “edge://flags”를 입력하여 “Experiments” 설정 화면으로 이동
    2. 2 samesite로 검색하여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3. 3 15447772.co.kr > Root 인증서 설치파일(Windows환경) > 다운로드 > 실행
    4. 4 브라우저 종료 후 재접속
  • 질문
    세션오류
    답변

    ※발생사유 : 서버와 단말(PC, 스마트기기)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

    스마트기기의 경우

    1. 1 인터넷 설정에서 쿠키 및 파일 삭제
    2. 2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
    3. 3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
    4. 4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PC의 경우

    1. 1 Edge의 경우 ctrl+shift+delete로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2. 2 바이러스프로그램(알약,V3,툴바 등)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dacom.net / lgdacom.net / uplus.co.kr)
    3. 3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
  • 질문
    OTP 및 보안카드 입력오류 조치방법
    답변

    ※발생사유 : 서버와 단말(PC, 스마트기기)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

    일련번호 확인 방법

    1. 1 보안카드 : 보안카드 NO라고 적혀있는 숫자 중(전체 자릿수 상관없이)끝4자리입력
    2. 2 OTP :OTP 뒷면의 S/N으로 시작하는 숫자 중(전체 자릿수 상관없이) 끝4자리
      • 기계에 S/N넘버가 없을 시 케이스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 일회용비밀번호는 OTP기계앞면 숫자 6자리 입니다.

    5447772.co.kr 접속 후, 3번 항목 2번째 "공인인증서 암복호화"관련 프로그램 설치 후 재시도 합니다.

    보안매체정보(일련번호, OTP번호 등)를 정확히 입력 및 재설치 후에도 동일현상 발생 시 은행에 문의합니다.

  • 질문
    신용카드 결제실패
    답변

    ISP 계열(국민/비씨 카드, 카드 앞면에 BC 문구 있음)

    1. 1 ISP모듈설치 실패: www.vp.co.kr 접속 - 일반결제ISP+수동설치 메뉴 클릭 후 수동설치
    2. 1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발생
      • 제어판->프로그램기능(프로그램추가/제거)클릭
      • ToucheEn Key with E2E for 32bit / SoftCamp Secure KeyStroke 4.0 삭제 후 재설치
    3. 1 웹페이지 표기불가 (Internet Explorer인 경우)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사이트(dacom.net / lgdacom.net / uplus.co.kr / 결제하는 사이트) 추가
      • IE 재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삭제 클릭후 쿠키및 파일삭제
        (단, windowsxp사용시 Service Park2일 경우 Service Park3로 업그레이드후 결제 진행)
    4. 1 문제해결 실패 시 ISP고객센터(1577-3033번)로 문의

    안심클릭 계열(삼성, 롯데, 현대, 신한 등 국민/비씨를 제외한 카드)

    1. 1 카드번호 등 입력 실패, 인증서 호출 실패 등
      • IE(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
      • 15447772.co.kr 접속 후 하단의 각 카드사별 보안프로그램 설치
      • 동일현상 발생 시 해당 카드사 문의
    2. 1 웹페이지 표기불가 (Internet Explorer인 경우)
      • ISP 계열의 해결 방안과 동일함
    3. 1 문제해결 실패 시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
  • 질문
    해외카드 결제실패
    답변

    302 your bank does not provide 3d secure authentication

    • 이용하시는 카드사가 3D Secure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발생
    • 이용하시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 유효기간 + CVC +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
    •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해당상점은 인증 시도건에 대해서는 승인불가입니다.(Authentication attempt not supported)

    •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발생
    • 이용하는 카드사가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번호 + 유효기간 + CVC +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제공해야만 이용 가능
    • 이용하시는 카드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의 3D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카드사문의요망(Refer to card issuer) / 서명 검증 오류. (Signature verification fail)

    • 카드번호 or 유효기간 오류로 카드번호 or유효기간 정확히 확인 후 재입력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