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 구제
관련법 : 소비자기본법 제2조, 제4조, 제16조, 제55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 소비자상담 센터
기관명 | 홈페이지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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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 소비자상담센터 | www.ccn.go.kr | 국번없이 1372 |
경기도 소비자보호정보센터 | www.gg.go.kr/gg_info_center | 031-251-9898 080-215-9898 |
공정거래위원회 | www.ftc.go.kr | 044-200-4920 |
소비자홈페이지 | www.consumer.go.kr | 02-503-2387 |
한국소비자원 | www.kca.go.kr | 043-880-5500 |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이천시지회 소비자상담센터 |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30-45, 2층 | 031-637-9898 |
- 분쟁조정기관
기관명 | 홈페이지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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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 www.kca.go.kr | 02-3460-3000 |
금융분쟁조정위원회 | www.fss.or.kr | 02-3771-5114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www.ecmc.or.kr | 02-528-5714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go.kr | 02-1336 |
방송통신위원회 | www.kcc.go.kr | 02-13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