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당신이 만나고 싶은 이천은 어디인가요?

환영사

  1. 도자기
  2. 프로젝트
  3. 이천도자기 해외홍보
  4. 프랑스 세계문화유산박람회
  5. 환영사
도자기 사진
Salon International Du Patrimoine Culturel

프랑스 세계문화유산박람회는 전세계 전통 공예와 유·무형 문화재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음 세대를 위한 효율적인 보존방식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루브르 박물관 내 카루젤 홀(Carrousel du Louvre)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공예 장인 문화유산 박람회입니다.

세계문화유산장인박람회는 프랑스 대통령과 프랑스 문화부 그리고 유네스코가
후원하고 프랑스 공예장인협회(Atelier d’Art de France)가 주최하는 국제적인
문화행사로써 유럽, 프랑스 및 전세계 14개국 약 350개의 문화재관련 단체와 관련자들이 참여하여 각국의 전통공예 장인들을 소개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중요한 문화교류의 장입니다.

올해로 제24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유네스코 창의도시이자 아시아의 대표적인 도자기의 고장, 경기도 이천시의 도자 명장들을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 방식을 묵묵히 전수해 온 한국의 전통도자기 제작시연을 유럽 최초로 소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이천시 그리고 대한민국, 이천 도자기 명장분들께 감사드리며 박람회 현장에서 선보이실 도자기 제작 시연과 명장의 작품은 본 박람회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잊지못할 귀중한 자산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 고유의 도자 문화유산을 유럽에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문화유산·장인박람회의장제롬 부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