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당신이 만나고 싶은 이천은 어디인가요?

축사

  1. 도자기
  2. 프로젝트
  3. 이천도자기 해외홍보
  4. 프랑스 세계문화유산박람회
  5. 축사
시장님 사진
Salon International Du Patrimoine Culturel

대한민국 대표 도자 도시 이천은

세계 각국의 공예인들과 고유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세계문화유산박람회(Salon International Du Patrimoine Culturel)에 참여하여 한국 전통 도자 명장들의 예술혼을 선보이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천시는 2010년 공예 및 민속예술 분야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되었고 2018년 공예 분야 30개국 37개 도시의 의장 도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를 대표하는 도자공예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년의 도자 역사를 자랑하는 이천은 풍부한 자원과 인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예로부터 왕실 납품 도자기를 제작하던 공방이 즐비했던 곳으로 오늘날까지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수십 년째 한길만을 걸으며 도자 문화 계승과 발전에 힘써온 도자 명장, 그리고 선조의 우수한 기술에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수공예 도자기를 제작하는 공방 400여 곳이 어우러져 대한민국 도자 생산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이천시는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등 세계각지에서 열리는 도자 공예 전시와 박람회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문화교류 행사를 주최하는 등 대한민국의 도자문화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제24회 세계문화유산박람회에서는 한국도자기의 아름다움은 물론 일평생 도공의 삶을 살며 전통기술을 고수하는 7명의 명장이 현장에서 직접 도자기 제작 시연을 펼칩니다.

시공을 뛰어넘은 한국전통 도자공예의 역사와 기술을 직접 보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이천도자기 명장들이 선보이는 천년 세월의 한국 전통 도자 공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이천 시장엄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