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보기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작성자 홍보담당관 진영봉
  • 등록일 2024-04-15(Mon)
  • 조회 28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물류 지게차, 예비․ 창업 교육, 생성형 AI 교육 등 8개 취·창업 프로그램, 총130명 수강생 선착순 모집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며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19세~39세 청년 총 130명이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부터 각 프로그램 교육 시작일 전까지 선착순이며,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일정은 포스터 및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물류 지게차(3톤 미만) 과정 ▲심리진단(버크만)을 통한 진로 탐색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문서작성 ▲공기업 합격을 위한 취업전략 등 4개 과정이 마련하였으며,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예비 청년 창업가 교육 ▲초보 청년 창업가 실무교육 ▲블로그 마스터: 파워블로거 되기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등 4개 과정이 준비되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특히, 일부 교육과정은 남부권에도 확대 개설하여 보다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년일자리팀(☎031-635-3687)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첨부 파일
사용 안 함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