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보기

이천시,‘봄봄이천, 봄꽃 여행’시티투어 특별 코스 운영
  • 작성자 홍보담당관 진영봉
  • 등록일 2024-04-03(Wed)
  • 조회 104
이천시가 봄꽃과 함께 시티투어를 출발합니다.
이천시가 봄꽃과 함께 시티투어를 출발합니다.

벚꽃과 복숭아꽃 개화시기에 맞춰 이천시는 설봉공원과 장호원 도월마을을 배경으로 설봉공원 음악분수와 이천도자기, 전통시장 콘텐츠를 더해 감성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기획투어는‘봄봄 이천, 이천 봄꽃 여행’테마로 가까운 이천에서 봄을 즐기고,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도시 이천의 매력을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벚꽃과 복사꽃 두가지 코스로 운영되며, 이천역에서 출발하고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설봉공원 벚꽃투어는 4월 5일부터 평일 1회, 공휴일과 주말에는 2회씩 매일 진행되며, 장호원 무릉도원 복사꽃 투어는 4월 9일부터 24일까지 장호원 전통시장 장날로 4회 운영 될 예정이다.

벚꽃 투어 기간에는 시티투어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설봉공원 음악분수 운영시간을 특별히 조정하여 매일 낮 12시와 공휴일과 주말 오후 2시에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봄날의 벚꽃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안전하고 품격있는 여행을 만들어 줄 문화관광해설사와 시티투어 운영법인 (사)이천나드리의 동반 투어는 이천봄꽃 시티투어만의 특별한 매력이다.

‘봄봄이천, 벚꽃투어’는 흐드러지게 핀 설봉공원 벚꽃길을 걸으며 음악과 어우러진 시원한 분수쇼를 감상하고, 세계최고 도자문화도시 이천도자의 매력에 젖는가 하면 이천쌀밥과 카페음료로 입꼬리마저 올라가는 시간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장호원 전통재래시장 장날에 맞춘‘장호원 무릉도원 복사꽃투어’는 복숭아꽃과 목화솜같은 하얀 배꽃이 어우러진 도월마을과 토속적인 삶의 풍경속 볼거리와 먹거리 여행을 즐기는 활기충전 힐링코스로 구성되었다.

또한 봄꽃 시티투어코스는 이천로컬푸드를 경유한다. 상시 이천역 도착전 방문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이천 먹거리와 특산품들을 홍보하고, 구매 할 수 있게 했다.

이천시 관광과에서는 올 한해 많은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찾고 즐길 수 있는 이천만의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연중 시티투어코스를 개발해 운영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의 시티투어 코스가 모여 내년도 테마별 투어일정을 준비할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하며, 가까운 이천에서 일상의 힐링과 휴식을 찾고 싶은 관광객이 많아지도록 투어코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티투어의 새로운 출발을 맞아 김경희 이천시장은“많은 이천시민이 자연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봄꽃을 만끽하고 일상의 피로를 위로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산재해 있는 훌륭한 이천관광 콘텐츠를 엮어 시티투어를 활성화시켜 매력적인 관광도시 이천으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봄봄이천, 봄꽃 시티투어는 이천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여유좌석이 있는 경우 현장탑승도 가능하다.
첨부 파일
사용 안 함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