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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세무민원실 순번 대기시스템 도입
  • 작성자 홍보담당관 김은정
  • 등록일 2025-04-14(Mon)
  • 조회 14
이천시, 세무민원실 순번 대기시스템 도입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방세 제증명 발급이나 취득세, 등록면허세(면허, 등록) 등 세금 신고 시 시민들이 겪는 불편함을 덜기 위해 세무민원실에 ‘순번 대기시스템’을 도입해 4월 14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번 대기시스템 도입으로 일반적인 제증명 발급이나 세금 신고 외에 상담이 필요한 민원의 대기시간을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민원 처리 순서에 대한 불편을 개선하고 더욱 체계적으로 민원을 관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일 세정과장은 “세무민원실은 항상 민원인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순번 대기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은 대기 번호를 발급받고 자신의 호출 번호가 호출되기를 기다리며 불필요한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민원인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모니터를 통해 시정 및 세정 홍보 영상 등을 제공하여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문의 세정과 세무행정팀 ☎031-644-2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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