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시정뉴스
게시물 검색
575건  [ 2/48 페이지 ]
장호원대중교통복합시설 착공식 가져
장호원대중교통복합시설 착공식 가져
이천시는 10일 장호원대중교통복합시설 착공식을 가지며 첫 삽을 떴다고 밝혔다.

장호원대중교통복합시설의 착공은 그간 장호원지역의 발전을 저해하고 교통불편을 야기했던 장호원종합버스터미널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시작이다.

추진경과를 보면 장호원 대중교통 복합시설 조성공사는 부지 8,000평방미터에 건축물 2개동을 건설하는 공사로써 민선7기 공약사항을 시작으로 2018년 9월 교통혼잡개선을 위한 장호원읍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2019년 3월 공유재산관리계획 및 지방재정투자 승인을 받았으며, 2020년 1월에는 중앙부처인 국토교통부, 농림부와 경기도에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2025년 이천시 도시관리계획에 반영되어 공사를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하였다.

또한, 2021년 2월에는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6월에는 국비 6억3천만 원을 확보하였고 11월에는 실시계획인가고시를 통해 보상협의를 시작하였다.

시 관계자는 “사업추진중 많은 어려움과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관계자 및 장호원읍민들의 많은 응원으로 착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장호원대중교통복합시설에는 58면의 공영(환승)주차장과 16면의 버스차고지뿐만아니라 부대시설이 설치될 계획이며 또한 올해말 개통되는 이천~충주간 중부내륙철도의 교통수단간 환승체계시설로 이용될 계획이다.

이천시장은 “본 시설이 완료되면 장호원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성이 전보다 증진되고 교통난도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장호원 도시성장의 밑거름을 마련해 이천남부권의 균형발전에도 커다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