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시정뉴스
게시물 검색
546건  [ 11/55 페이지 ]
이천시 코로나19 첫접종 시작
이천시는 26일 오전 9시부터 만 65세 미만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했다.

이날 이천시 1호 접종자는 다사랑요양원에 근무하는 사회복지팀장 박지숙씨와 행정실 허은길씨다.

박씨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서는 반드시 백신접종이 필요한데, 주변에서 접종에 대해 걱정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제가 먼저 앞장서서 접종을 자원했다”며 씩씩한 모습으로 접종실로 들어갔다.

접종을 마친 박씨는 “독감접종 때보다 통증도 덜하고 접종과정이 아주 편안했다”고 하며 30분간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돌아갔다.

시는 이날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접종을 시작으로 3월 중에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백신공급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백신은 코로나9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예방접종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이상반응 관찰 등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방접종 후에는 이상반응 조치를 위해 모든 접종 완료자는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의 국소반응이나 발열, 두통 등의 전신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와 같이 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이상반응은 대부분 수일(3일) 내 증상이 사라진다.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