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시정뉴스
게시물 검색
575건  [ 1/58 페이지 ]
‘도란도란이천 토크콘서트’ 장호원고등학교 실내체육관 개최
이천시는 지난 9일 위드코로나 전환에 발 맞춰 청소년들과 함께 인문학 강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는 ‘도란도란이천 토크콘서트’를 장호원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힘든 시기를 잘 견뎌준 학생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제이라이프스쿨 대표 이민호 강사와 장호원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40여명 중 선발된 현장 참여자 90여명과 나머지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시청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도란도란이천 토크콘서트 1부는 이민호 강사의 ‘나 다움을 찾아야 내 다음이 보인다.’라는 동기부여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어 2부에서는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민호 대표가 인생의 선배로서 요즘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청취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고민 해결을 위한 조언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학생들은 ▲작심삼일을 극복하고 마음을 다잡는 방법 ▲시장의 위치까지 올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인생의 방향을 잡을 때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중 중심으로 생각해야하는 부분 ▲평정심을 유지하는 방법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이야기 했다.

이에 엄태준 시장은 “오랜만에 학생들을 직접 만나 서로의 마음을 활짝 열고 소통의 기회를 가진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고민들을 들어보니 이천시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진로 고민에 대해 학생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이천시와 어른들의 노력도 필요함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이천시정의 주요 이슈, 현안사업 등을 고려해 선정한 추진과제를 놓고 각 분야 전문가와 일반 시민들이 자유로운 의견 공유와 시민참여 토론문화 조성을 위해 도란도란이천 토크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