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2 |
이수선 |
여
|
IT,교육일반
|
IT강사양성교육_스마트폰활용과 인공지능, 강의 스킬과 강사마인드교육.
장애인 / 비장애인 대상_ 메타버스, AR,VR, 메타버스, IT강사양성교육
장애인 / 비장애인, 청소년 진로체험_타로심리학 |
471 |
김진수 |
남
|
시민교육
|
1. 강의주제 : "AI와 연계한 치매의 이해와 예방관리"
2. 강의내용 : AI와 연계하여 치매의 원인과 증상을 이해하고, 조기 발견 등 예방관리
방법을 배워 치매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자 하는 강의임.
|
470 |
조수연 |
여
|
문화예술가정,기초문해교육
|
미술+꽃꽃이,
미술+베이킹.
미술+요리
앙금플라워, 아이싱쿠키 등등 |
469 |
문경희 |
여
|
문화예술가정,기초문해교육
|
|
468 |
최미영 |
여
|
시민교육,교육일반
|
매체를 활용하여 심리정서 지원 및 부모양육코칭 |
467 |
김정아 |
여
|
교육일반,인문/사회
|
-항공사 승무원이란?
-승무원 자격요건,경쟁률
-입사절차
-입사후 받는 트레이닝
-항공학과란?
-항공과 커리큘럼
-학과 졸업후 직업
-면접트렌드
-잘못알고 있는 면접 상식 |
466 |
이영호 |
남
|
문화예술가정
|
한국어 |
465 |
강수민 |
여
|
IT,기초문해교육
|
아름다운 선율을 가지고 있는 바이올린을 흥미있고 즐겁게 연주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바이올린과 함께 따뜻한 연주 함께해요. |
464 |
정진영 |
여
|
문화예술가정,체육/건강/레크레이션
|
플루트 연주에 필요한 기초 테크닉과 기본기들을 배우고 이를 연주곡에 적용해 본다. 솔로곡 뿐만 아니라 앙상블, 오케스트라곡들을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배워본다. |
463 |
천혜경 |
여
|
문화예술가정,교육일반
|
컴퓨터 자격증 교육 및 한글/파워포인트/엑셀 실무 과정
코딩 |
462 |
노재흥 |
남
|
체육/건강/레크레이션
|
<주제> “자녀와의 특별한 내면소통”=> 먼저 현 시대를 이해하고, 세대와의 공감을 통하여, 자녀와 대화와 소통을 하는 비법이 공개됩니다.
1. 당신은 당신의 자녀가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하시나요?
2. 그럼 지금의 당신은 당신의 부모님이 원하는 사람이 되셨나요?
3. 그러면 당신은 지금부터 어떻게 하실 건가요?
* 그 명쾌한 해법을 알려 드립니다.
<주제>화해하기 인문학=>아리스토텔레스는 “누구나 화를 낼 수 있다. 그러나 적절한 상대에게, 적절한 이유로,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방법과 적절한 정도로 화를 내기는 힘들다.”고 했습니다. 문득 다음과 같은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까?
1. 사는 것이 뭐이래? 정말 재미가 없다.
2. 이렇게 살다가 가는 것이 인생인가?
3. 내 인생은 왜 이렇게 꼬이기만 할까?. 나는 정말 재수가 없는 사람인가?
이러시다면 분노조절장애가 있거나 홧병에 걸린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화를 어떻게 풀고 어떻게 이롭게 이용할 수 있는지 인문학적·심리학적·병리학적으로 명쾌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
* 개별적으로 심리 상담 및 치유도 도와드립니다. |
461 |
박옥주 |
여
|
문화예술가정,체육/건강/레크레이션
|
우리가 살아가고 물려줄 환경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해보고 자원 순환과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재생 종이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종이 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소품과 바구니, 가방을 만들어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선물하는 기쁨을 가진다. |
460 |
이혜진 |
여
|
문화예술가정,체육/건강/레크레이션
|
바이올린 기초부터 섬세하고 지도 및 앙상블 지도 |
459 |
손인선 |
여
|
문화예술가정
|
붓펜으로 쓰는 이야기캘리그라피는
책속의 명언이나 글귀를 따라쓰면서 글씨와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아름다운 글자의 형태에 담겨진 반짝이는 자신의 이야기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모두의 글자체를 개성으로 여기되, 시작디자인으로서의 요소를 수련으로 극복합니다.
나와 우리의 의미있는 이야기를 발견하기 위한 도구가 되는 소통기법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
458 |
이경희 |
여
|
문화예술가정,시민교육,인문/사회
|
낭독 교육, 시각장애인을 위한 낭독 봉사자 교육, 낭독회 등 낭독 활동가 교육, 오디오 북 내레이터 양성, 홈 레코딩을 위한 오디오 편집 기술, 낭독모임 리더 및 낭독 강사 양성 등 |
457 |
강진영 |
여
|
문화예술가정
|
가야금 |
456 |
권혁훈 |
남
|
문화예술가정
|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기초재료인 연필을 이용하여 인물을 연구하고 표현하며, 그 대상에 이입되어 각 인물이 가진 감정을 연필을 이용하여 흑백으로 표현한다. 단계별로 진도를 나감으로써 미술에 대한 기초적인 접근과 근본적인 연필화에 대한 이해도를 가질 수 있다. 최종적으로 강의가 종료되면 수강생들의 완성작을 전시하여 긴 기간동안 성의를 다해서 수행한 작업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초보자들의 미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게 하여 삶을 풍요롭게 하는것에 의의가 있다. |
455 |
조선아 |
여
|
문화예술가정,교육일반
|
생성형AI활용, SNS마케팅, 스마트폰활용,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캔바디자인, 동영상 편집,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자격증 교육, |
454 |
황신애 |
여
|
문화예술가정
|
첼로 연주 자세 기초부터 클래식 명곡 단계까지 섬세하고 친절하게 지도.
실내악 또는 오케스트레이션 합주 연주 지도 |
453 |
김명자 |
여
|
IT,기초문해교육
|
다양한 종류의 가죽을 활용하여 간단한 소품부터 가방 제작 등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