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게시판

  1. 교육
  2. 평생학습네트워크
  3. 강사마당
  4. 강사게시판
군침도는 '찌개마케팅'이야기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파일 정보 제공
공개여부 공개
제목 군침도는 '찌개마케팅'이야기
작성자 서은택
작성일 2006.06.15
조회수 1652
온라인 여행사에서 기획마케팅으로 일하고 있을때의 일이다 봄철이면 콘도회사 영업부에 비상이 걸린다 여름 휴가철을 준비하여 각 여행사에서 콘도미니엄을 확보하려고 본사 영업부에 진을치고 있는 것이다 여행사별로 성수기에 방을 어느정도 확보하느냐에 따라 여름 매출이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각 평형별 방 수량이 여행사에 분배가 되면 만감이 교차한다 초 성수기와 준 성수기 그리고 비수기 기간에 골고루 섞여있기 때문이다.성수기에는 방이 모자랄 지경이고 비수기에는 할인이벤트를 주어도 판매가 어렵다. 비수기에는 방이 텅텅비어서 그냥 돈을 까먹고 있는 실정이다.비수기 판매전략이 실패하면 성수기에 벌은 돈으로 메꾸어야 한다 휴가날짜가 정하여 있고 모든기업들의 휴가일자가 정하여져 있는 현실에서 날자를 변경하기란 그리 쉽지가 않았다. 콘도라는 숙박개념은 식사를 직접해먹는 잇점(?)이 있다. 허지만 아침에 일어나 식사준비를 하기란 여간 성가신게 아니다 더구나 전날 숙취가 채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준비는 포기이다 우리는 이점을 할용하여 "찌게 마케팅"을 광고하기로 했다 비수기에 콘도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아침에 찌게를 무료로 배달해드립니다.물만 부어서 끓이시면 즉시 드실수 있습니다.4인용 기준. 순두부찌게.부대찌게.김치찌게.된징찌게-4가지중 선택 찌게냄비를 회수하지 않기위해서 1회용 냄비업체를 찾아가 원하는 사이즈와 수량을 주문하고 다음 영동고속도로에 오른다. 콘도를 확보한 지역[강릉.속초.동해]에서 야식업체를 찾았다 일단 24시간 배달이 가능한 식당으로 적격이었다.두째는 위생과 맛이었다.여러식당중 일일이 맛을 본후 한곳을 지정하여 계약을 하고 광고에 사용하기 위하여 찌게사진을 촬영하였다. 1회용냄비는 사전에 필요한 수량만큼 택배로 보내주었다. 콘도이용고객이 이용일자와 찌게를 주문하면 즉시 식당에 유선으로 배달일자와 시간.콘도 호수.찌게종류를 알려주었다 그리고 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고객에게 해피콜을 하여 만족도.개선점등을 듣고 더 나은 서비스로 만들수 있었다. 여름휴가지에서의 "찌게마케팅"은 톡톡히 제 구실을 하였다. 비수기의 객실판촉전략치고는..... 2004-8.1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