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홈 전자민원창구 > 민원안내 >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에 대한 실현을 행정의 고객인 시민에게 약속하는 것을 말합니다.

행정서비스헌장전문

1.이천시 행정서비스 헌장

이천시 공직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을 위한 시민감동 봉사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시민 모두가
우리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여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1. 우리는 시정 주체인 시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성심 성의껏 모시겠습니다.
1. 우리는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을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우리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1. 우리는 불친절, 불만족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1.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공표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1.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금품·향응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고 부당한 이권개입과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고객에게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행정서비스헌장에서 정한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
  • 매우만족 : 0건
  • 만족 : 0건
  • 보통 : 0건
  • 불만족 : 0건
  • 매우불만족 : 0건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유현경
전화번호 :
031-644-2132
최종수정일 :
2017.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