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보도자료

뉴스 >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보기

Sell 이천! 이천의 맛과 멋을 팝니다
  • 작성자 공보담당
  • 등록일 2009-09-23(Wed)
  • 조회 809
Sell 이천! 이천의 맛과 멋을 팝니다
Sell 이천! 이천의 맛과 멋을 팝니다

- 이천시 전국 최초로 마케팅적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명품 이천 쌀 사세요”
이천시 공직자들이 임금님표 이천 쌀과 함께 서울 거리에 나섰다.

이는 이천시에서 시를 알리고 팔아보고자 추진하는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다.

이천시(시장 조병돈)에서는 꿈이 있는 미래도시 만들기와 유․무형적 자원을 활용하여 이천을 알리고, 팔아보는 교육의 장 마련과 전 직원의 마케팅적 마인드 함양과 살고 싶은 도시 이천시의 미래상을 설계해보고자 “Sell 이천! 이천의 맛과 멋을 팝니다”라는 주제로 2009 이천시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지난 21일 1기를 시작으로 10월 29일 제9기 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기획한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공직자가 이천의 맛과 멋을 알리고 팔아보는 마케팅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2015년 살고 싶은 시의 미래상을 함께 고민하고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직자 모두가 하나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날은「이천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란 주제를 가지고 이천의 유․무형적 자원을 찾아내고, 이천의 맛과 멋을 생각해 보고, 창의․상상을 통한 마케팅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둘째 날은 「이천시 세일즈맨의 하루」란 주제로 행정도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판매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중심축이 이동해야한다는 의미에서 임금님표 이천쌀을 가지고 직접 팔아 보기 체험을 실시한다.

한편 22일 조병돈 시장과 함께 펼쳐진 1기 교육생의 판매현장에서는 쌀 문화축제, 도자기, 온천홍보 등 지역홍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을 적극 홍보․판매하여 2,300kg(약 5백7십만원상당)의 쌀을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조병돈 시장은 직원들에게 “공무원 조직도 환경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는 한계상황에 봉착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이천의 비전인 명품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 공직자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있음)

▶ 문의 이천시청 자치행정과 한미연 / ☎ 031-644-2112

첨부 파일
사용 안 함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